안심보험 안내

조이포스트 자체에서 운영하는 운송보험입니다.
고객님의 안전한 배송대행을 위하여 자체 운송보험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안심보험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

  • 고객님이 직접 해당 운송사에 파손신청을 해야합니다.
  • 일반적으로 운송사는 파손을 잘 인정하지 않으며, 완파되었을 경우에만 환불이 이루어집니다.
  • 기간은 일반적으로 3~6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.

안심보험에 가입했을 경우

  • 고객님이 저희 조이포스트에 파손신청
  • 소요기간 7~14일 이내에 고객님에게 환불 또는 부분환불, 재구매 해 드립니다.
  • 운송사에서 파손을 인정하지 않아도 고객님에게 환불된 금액은 회수되지 않습니다.
  • 다만, 운송보험에는 예외조항이 있으므로 주의사항을 꼭!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안심보험의 최고보상한도는 100만원이며, 보상시 보험료 금액은 제외되고 환불이 됩니다.
  • 신청서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았을 경우(기재 누락이 있을 경우) 검수 미스에 의한 보상은 불가능

안심보험에 대하여

1) 안심보험 가입방법
2차 결제시 안심보험 옵션에 체크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.
2) 안심보험 보상대상 및 가입비용
① 보상범위 (단, 보험가입비 부분은 환불되지 않습니다)



② 가입비용

3) 안심보험 파손신청 절차
① 신청하기
  • 상품을 수령하고, 이상을 발견하면 7일 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합니다.
  • 파손 보상신청시 제출자료 : 박스외관, 포장상태, 상품의 파손부위 등에 대한 사진, 쇼핑몰에서 구매한 내역에 대한 캡쳐자료
② 신청접수
  • 보상신청 요청이 등록되면,접수기간일부터 영업일 7일 이내에 보상책임 담당자가 확인 후 신청이 접수되었다는 전화나 게시물 답변을 드립니다.
    이 단계에서 혹시 미비한 자료가 있을 경우 고객님께 추가자료를 요청드리며, 모든 자료가 수집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.
  • 신청접수 완료 후 7~14일 이내에 결정된 보상방식과 내용에 대해 고객님께 전화연락을 드립니다.
    결정된 내용에 불만이 있을경우 이의제기하실 수 있습니다.
③ 보상진행
  • 보상에 대해 동의하시면 바로 보상절차가 진행됩니다. 최대 7~14 영업일 이내에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.
  • 보상시 파손된 해당 상품은 반드시 조이포스트 고객센터로 반송을 해주셔야합니다. 센터까지의 반송비용은 폐사에서 부담합니다.
4) 안심보험 가입방법
안심보험은 다음과 같은 파손은 인정하지 않습니다.
  • 유리제품 (그릇, 컵 및 기타 유리제품)
  • 국내법상 수입을 금지하는 물품
  • 물품가액을 적게 기재한 물품 (언더벨류)
  • 도자기, 골동품류
  • 전자기기
안심보험은 다음과 같은 파손상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.
  • 상품 상자의 파손 (내용물은 온전한 상태)
  • 일부 약간의 찌그러짐
  • 상품 케이스파손
※위 사항을 반드시 참조하신 뒤 이용바랍니다.